메뉴 건너뛰기

imitator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는 벽 두개조차 넘지 못하는 스펙으로 평소에 와이파이가 자기 방에서 안된다는

동생의 한탄을 듣고 집 구석에 남아있는 구형 공유기를 멀티 포워딩 설정을 하여 사용하려 하였으나 실패하였고

몇개월을 벼르고 벼르다가 이번에 되서야 공유기 확장기를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1.jpg


제가 산 무선 확장기는 WPS를 지원하는 iptime Extender-N3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도 iptime이기에
WPS로 간편하게 셋팅이 가능할것같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배송비 포함해서 2016년 12월 기준 계란 75개정도?


2.jpg

3.jpg


박스를 만져보니 튼튼한편이었습니다. A/S와 반품등을 고려한것같았습니다.


4.jpg


상자를 열면 무선 확장기와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있었습니다.

심플한 구성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6.jpg


크기는 갤럭시 S2와 비슷한 크기로 디자인도 그리 나쁘진않았습니다. 신호 세기에 따라

LED에 표시 된다는점도 아주 괜찮을것같구요.

더듬이 비슷한 안테나도 돌아가기때문에 적당한 각도로 셋팅할수 있습니다.


5.jpg


뒤에는 통풍구와 콘센트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7.png


집에 퇴근하자 마자 무선 확장기를 설치하여 사용하기 위해 먼저 기존 공유기의 WPS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공유기가 2012년에 나왔던 iptime 공유기여서 설정이 잘 될지 걱정됐습니다.


8.jpg


무선 확장기를 신호가 잘 나오는 중간지점에 설치하려 하였으나 하필이면 꽃을데가 냉장고 뒤밖에는 없었습니다.

바닥에 멀티탭깔고 쓰는 방법도 있지만 분명 발로 밟히거나 차일 확률이 있기때문에 그냥 냉장고 뒤에 꼽았습니다.


무선 확장기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공유기를 연결시키는것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먼저 공유기의 WPS버튼을 5초 정도 누르고 그 다음에 무선 확장기의 WPS 버튼을 5초정도 누릅니다.

그러면 얼마 지나지 않아 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셋팅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이 제일 쉬운것같았습니다.


만약 집안에 신호세기가 잘 안잡힌다면 이런 무선 확장기를 한번쯤 마련해보셔도 괜찮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