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imitator

이글은 CentOS 6.6 64bit에서 실험되었습니다.


eth0으로 사용해서 쓰고싶은데 eth1로 설정되어 있던 분들께 매우 추천합니다.





1.png



1. ifconfig -a로 확인하니 현재 기본으로 세팅된것이 eth0이 아니라 1로 되어있습니다. 



2.png



2.  70-persistent-net.rules 을 열어주세요


vi /etc/udev/rules.d/70-persistent-net.rules



3.png



3. ATTR{address}==" " 안에는 Max 주소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Mac 주소 0과 Mac 주소 1의 내용을 변경해주세요.

   Mac 주소가 너무 길어서 싫다고 생각되는분은 NAME="eth0" 쪽의 숫자만 변경해주셔도 사용하시는덴 지장이 없습니다.



4.png



4. cd /etc/sysconfig/network-scripts 로 이동하셔서 ls로 파일의 내용을 살펴봅니다. 원래대로라면 eth1과 eth0이 같이 있어야

   하지만 없군요. 만약에 있다면 두개의 eth 파일들의 이름을 바꿔주세요. 우선 전 eth1이 없는 상태이니 따로 만들진 않고. 

    vi ifcfg-eth0 로 ifcfg-eth0 를 열겠습니다.



5.png



5. eth0 파일에 IPADDR (IP주소) GATEWAY (게이트웨이)를 설정해주세요. 

   자신의 서버에 eth0만 운영하실분은 Mac 주소를 적지 않으셔도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eth0과 eht1를 같이 운영하실분은 각각 사용하던 Mac 주소를 교체해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6.png



6. service network restart 로 네트워크를 재시작해봅시다. eth0에서 에러가 나오는게 확인이 될것이며 이는 리부팅을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부분이니 크게 걱정하시지 마세요.



7.png



7. 리부팅을 완료한후 ifconfig로 다시 확인하면 eth1이 eth0으로 교체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8.png



8. 이제 정상적으로 원격접속이 되는지 Putty 등으로 확인해봅시다. 잘되는군요.